본문 바로가기
Study/Blog & Marketing

코칭Biz SIG:: 스터디 3기 전화스터디 기록01- 20090902

by 미래창조코치 2009. 9. 2.

  • 일시: 2009/09/02 05:50 ~ 07:14
    진행: 김계자, 최강석
    참가자: 최강석, 박경모, 김상복, 김계자, 이양우, 서길원 (이상 6명)

내용: '라이프코치가 되는 법' 10장. 라이프 코칭의 계발과 마케팅

마케팅과 세일즈에 관한 인식과 마케팅에 대한 인식 전환
- 마케팅은 세일즈와 다르며 마케팅의 목적은 세일즈가 불필요하게 만드는 것

성공적으로 마케팅하기 위해서는
 -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어떤 고객과 가장 잘 할 수 있는지를 명확히 인식해야하고
 - 목표고객에 노력, 자원, 에너지를 집중해야 하며
 -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해야 함.

자신의 전문코칭분야를 개발하라
브랜딩 하라

레이저 메세지 (또는, 레이저 인트로, 엘리베이터 스피치)를 만들어라

유용한 마케팅 아이디어 50가지
- 시도해 본 것?

고객용 안내책자(홍보용 브로셔)를 위한 컨텐츠 아이디어 발상
  • 코칭이란?
  • 이름
  • 레이저 메세지
  • 프로필
  • 코칭취지(목적, 고객의 유익)
  • 전문분야
  • 연락처(전화, 이메일, 블로그주소 등)
  • FAQ(자주하는 질문과 답)
  • 사진
  • 존재심벌
  • 쿠폰(무료코칭 초대 쿠폰)
  • 무료웍샵 안내
  • 고객의 추천사
  • 유명인의 언급
  • 기사자료
  • ROI연구결과

향후계획
- 팀블로그 및 개인블로그를 활용하여 안내책자에 삽입될 내용을 수집, 정리하기
- 파워포인트 등으로 정리하여 오프 모임에서 공유하기

다음 스터디 계획
  - 교재: Getting Started in Personal and Executive Coaching
  - 진행계획:

Chapter 진행자 예정일
1 최강석 2009-09-09
2 최강석 2009-09-09
3 최강석 2009-09-09
4 박경모 2009-09-16
5 김계자 2009-09-23
6 서길원 2009-09-30
7 이양우 2009-10-07
8 신준석 2009-10-14
9 김상복 2009-10-21
10 미정 2009-10-28
11 미정 2009-11-04
12 미정 2009-11-11
13 미정 2009-1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