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2009/09/02 05:50 ~ 07:14
진행: 김계자, 최강석
참가자: 최강석, 박경모, 김상복, 김계자, 이양우, 서길원 (이상 6명)
내용: '라이프코치가 되는 법' 10장. 라이프 코칭의 계발과 마케팅
마케팅과 세일즈에 관한 인식과 마케팅에 대한 인식 전환
- 마케팅은 세일즈와 다르며 마케팅의 목적은 세일즈가 불필요하게 만드는 것
성공적으로 마케팅하기 위해서는
-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어떤 고객과 가장 잘 할 수 있는지를 명확히 인식해야하고
- 목표고객에 노력, 자원, 에너지를 집중해야 하며
-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해야 함.
자신의 전문코칭분야를 개발하라
브랜딩 하라
레이저 메세지 (또는, 레이저 인트로, 엘리베이터 스피치)를 만들어라
유용한 마케팅 아이디어 50가지
- 시도해 본 것?
고객용 안내책자(홍보용 브로셔)를 위한 컨텐츠 아이디어 발상
- 코칭이란?
- 이름
- 레이저 메세지
- 프로필
- 코칭취지(목적, 고객의 유익)
- 전문분야
- 연락처(전화, 이메일, 블로그주소 등)
- FAQ(자주하는 질문과 답)
- 사진
- 존재심벌
- 쿠폰(무료코칭 초대 쿠폰)
- 무료웍샵 안내
- 시
- 고객의 추천사
- 유명인의 언급
- 기사자료
- ROI연구결과
향후계획
- 팀블로그 및 개인블로그를 활용하여 안내책자에 삽입될 내용을 수집, 정리하기
- 파워포인트 등으로 정리하여 오프 모임에서 공유하기
다음 스터디 계획
- 교재: Getting Started in Personal and Executive Coaching
- 진행계획:
Chapter | 진행자 | 예정일 |
1 | 최강석 | 2009-09-09 |
2 | 최강석 | 2009-09-09 |
3 | 최강석 | 2009-09-09 |
4 | 박경모 | 2009-09-16 |
5 | 김계자 | 2009-09-23 |
6 | 서길원 | 2009-09-30 |
7 | 이양우 | 2009-10-07 |
8 | 신준석 | 2009-10-14 |
9 | 김상복 | 2009-10-21 |
10 | 미정 | 2009-10-28 |
11 | 미정 | 2009-11-04 |
12 | 미정 | 2009-11-11 |
13 | 미정 | 2009-11-18 |
'Study > Blog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Off-line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효과적인 소셜 웹 활용전략 (0) | 2010.04.25 |
---|---|
블로그 벤치마킹 (0) | 2010.01.26 |
[펌] 메타블로그 등록 및 검색엔진 등록을 활용해 블로그 홍보하기.. (0) | 2009.07.21 |
코치여 블로그를 만들자(2)...블로그 아카데미에서 블로그를 배우다 (0) | 2009.07.02 |
코치여 블로그를 만들자(1)...가입형이냐 설치형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2) | 2009.07.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