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Blog & Marketing

'나는 가수다'의 인기와 위력을 실감!!

by 미래창조코치 2011. 5. 9.

저는 아시는 분은 아시다시피 전문코치와 강사로서 활동하면서 아직 블로그를 잘 활용하는 편은 아닙니다.  블로그에 올리는 글도 주로 코칭이나 HR, 리더십, 의식 관련 자료들이 주를 이루지요.

어제 ‘나는 가수다’를 보고 저 나름의 순위와 감상을 블로그에 올렸더니, 글을 쓴 직후에 1~2초 마다 방문자 수가 늘더군요.

어제 12시까지 약 5시간 만에 제 블로그에 월평균 방문건수를 약 5시간 만에 돌파해 버렸습니다.  실로 ‘나는 가수다’에 대한 인기와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글 ☞ 5월8일 ‘나는 가수다’를 보고… http://www.solving.kr/91

 

< ‘나는 가수다’를 본 사람과 못 본 사람의 주요 관심사와 검색어 >

그리고, 유사 키워드로 검색해 보니 많은 ‘나는 가수다’에 관한 많은 글들이 뜨기 시작하더군요.  전문 블로그에도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에 대한 글을 종종 올리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순발력 있게 포스팅은 해오지 않았었습니다.  이번 사례를 통해서 전문적인 분야를 주로 다루더라도 현 시점의 이슈에 대해 순발력있는 포스팅이 방문자 유입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미지나 영상을 삽입한다면 더욱 도움이 됨을 느꼈습니다. 제가 처음 해당 글을 올릴 때는 이미지를 넣지 않았었고 몇 분 뒤에 다시 이미지를 넣었는데 검색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 리스트에는 이미지가 반영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저도 검색결과에서 이미지나 동영상이 삽입된 글에 손이 가더군요.  더불어서, 관련 이슈에 대한 시리즈 글과 시리즈 글에 대한 링크를 해당 게시물에 삽입함으로써, 자신의 글이 더 읽혀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겠습니다.

지금 이 글을 포스팅하고 있는 곳은 창원으로 내려가는 KTX 객차 안이며, 윈도우즈 라이브 라이터 (Windows Live Writer 2011)로 글을 쓰고 있고, 옵티머스2X의 테더링&핫스팟 기능을 활용해서 블로그에 포스팅 합니다. 예전에는 KTX 객차 내 인터넷을 유료로 사용했는데, 핫스팟 기능을 활용하니 옆 자리에 동행하고 있는 동료 코치도 함께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날씨가 흐려서인지 통신상태는 좋은 편이 아니군요.)

그럼 또…

●◐◑○.......................................당신의 문제해결을 돕는 문제해결코치 최강석
Blog: solving.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