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와 코칭

시:: 내려놓음 - 최강석

by 미래창조코치 2009. 6. 13.

 

내려놓 
                                                                - 최강석

당신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은 보기 좋습니다
그러나, 빨리 성과가 나오지 않음에 자책하지는 않아도 좋습니다

당신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은 보기 좋습니다
그러나, 빨리 성적이 오르지 않음에 괴로워하지는 않아도 좋습니다

당신이 열심히 청소하는 모습은 보기 좋습니다
그러나, 생각만큼 깨끗하지 않다고 힘겨워하지는 않아도 좋습니다

당신이 세상을 향해 자신을 드러내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세상이 당신을 인정해주지 않는다고 낙담하지는 않아도 좋습니다

지금 당신의 마음에 불편함이 있다면
원하는 만큼 되지 않아서 짜증이 난다면
자신이 한심스럽고 실망감이 든다면
누군가에게 화가 난다면

내려놓아 보세요

내가 불편한 감정을 가지면 안된다는 생각
내가 짜증내서는 안된다는 생각
내가 실망감을 느껴서는 안된다는 생각
내가 분노의 감정을 가지면 안된다는 생각

내려놓아 보세요

빨리 성과가 나와야 한다는 생각
빨리 성적이 올라야 한다는 생각
더 깨끗해야 한다는 생각
더 인정받아야 한다는 생각

내려놓아 보세요

내가 이러해야 한다는 생각
네가 이러해야 한다는 생각
그가 이러해야 한다는 생각
그녀가 이러해야 한다는 생각

당신은 내려놓을 수 있고
자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의 흐름을 타세요
솔개가 바람을 타듯이
고래가 물결을 타듯이

우주를 향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세요
사람을 향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세요
자신을 향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세요

이제 내려놓아야 한다는 마음도 내려놓고
신과 우주가 허락한 모든 것을 더 즐길 수 있어요

애쓰지 않아도 당신은 이미 존귀한 존재입니다

댓글